웃는 이, 아름다운 이, 복된 이

사랑으로 오십시오.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는 공간은 언제나 거룩한 공간입니다.

전체 45
#임플란트
뼈이식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공간의 잇몸뼈가 튼튼하지 못할 경우에 뼈이식을 합니다. 대부분 치아를 상실하고 오래 방치하셨다가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하면 잇몸의 기능도 상실해지기 때문에 잇몸뼈가 점점 얇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한 공간이 마땅치가 않아 뼈 이식을 해야 하는 것이죠. 무조건적으로 뼈이식을 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치과에 오셔서 검사를 해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임플란트
이를 뽑으시고 방치를 하게 되면 그 치아와 닿고 있던 치아가 지속적으로 움직이게 되어 나중에는 그 치아마저 사용이 힘들게 되며, 발치한 자리에 다시 이를 해 넣기도 힘들어지는 경우가 오게 됩니다. 진행되는 속도는 개개인 차이가 있으며 어떤 경우이든 간에 되도록이면 발치 후 너무 오랫 동안 방치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만 6세 정도가 되면 대부분의 아이가 처음으로 영구치를 가지게 됩니다. 제일 안쪽 어금니(젖니)의 뒤에서 나는데,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젖니라고 생각하고 관리하지 않고 방치해서 많이 상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치과에 내원해서 영구치의 유무와 예방처치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치석이 쌓이게 되면 잇몸이 나빠져 내려가게 되고, 나빠져서 내려간 공간을 다시 치석이 매우게 되는 과정이 반복되게 됩니다. 이렇게 잇몸이 내려가면서 치아의 뿌리를 덮고 있던 잇몸뼈도 같이 내려가서 치아의 뿌리가 드러나게 됩니다. 스케일링을 해서 치석을 제거하면 드러난 치아 뿌리가 노출되게 되어 일시적으로 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케일링 및 잇몸치료 후 양치를 잘 해주시게 되면 점차 적응해서 시린 증상은 없어지게 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일반치료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스켈링후 잇몸이 벌어져서 공간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스케일링 때문에 잇몸과 치아사이가 벌어진것이 아니라 치아 사이의 치석이 잇몸과 치조골을 누르고 있던 것을 제거해서 치아 사이가 노출된 것입니다. 잇몸이 예전처럼 다시 차오르지 않고 벌어진 잇몸사이를 다시 메울수는 없지만 정기적으로 스켈링을 받으셔서 잇몸건강을 유지하시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