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이, 아름다운 이, 복된 이

사랑으로 오십시오.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는 공간은 언제나 거룩한 공간입니다.

전체 45
#임플란트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서는 턱뼈의 양과 질이 모두 중요합니다. 수술기법이 과거와 달리 많이 발전하여 임플란트를 심기 힘들 정도로 턱뼈가 없는 경우는 이제 드물게 되었습니다. 적절한 자가골(환자분 본인의 뼈)과 인공 뼈 이식술을 통해 대부분의 경우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단 치유기간은 보통의 경우보다 3-4개월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임플란트
혈당이 잘 조절되고 있으신 분이라면,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시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고혈압, 심장질환 등이 있으신 분도 약물로 조절이 잘 되는 경우라면 다니시는 내과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 후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기 힘든 경우의 전신질환으로는 최근에 심근경색이 있으셨던 경우, 면역결핍증, 진행중인 암환자, 혈우병, 백혈병 등의 심각한 혈액질환 등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교정치료
교정치료가 완료된 후에도 정상적으로 치아의 위치는 조금씩 변하는데 이는 치아의 위치가 주위의 환경조건에 적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입니다.이러한 변화가 성장기 청소년에서 과도한 성장에 의한 것이라면 재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한 변화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나 성인의 경우에서는 그 양이 미미합니다. 그러므로, 교정치료 후 유지장치를 착용하여 치아와 그 주위 조직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 그 이후의 변화는 자연스러운 생체의 적응 과정이며 어느 정도는 그 변화를 허용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치아의 위치가 환경조건(성장발육, 사랑니, 치주질환등)에 적응하기 위해 조금씩 변화하여 완벽하게 유지 될 수는 없으므로 정기검진을통해 교정 후의 결과를 계속적으로 체크하고 지속적인 유지장치 장착 및 관리가 필요 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교정치료
교정치료는 뼈 속에 있는 치아를 움직이게 되므로 개인에 따라서 치아의 뿌리가 1~2mm정도 짧아질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 전보다 조금은 약해지는 셈이죠. 그러나 그 정도는 평생 치아를 사용하는데 무시할 만한 수치입니다. 교정하지 않았을 때 생기는 구강질환으로 치아의 수명이 단축되는 것을 생각한다면 어떤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도움이 되었나요?
#교정치료
교정치료 시 치아의 이동은 치아를 둘러싼 치조골내의 세포사이의 반응을 이용하는 치료로써 그 세포반응을 고려하여 3~6주 간격으로 내원하는데, 평균적으로 한 달에 1~2회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빠른치료를 위하여 무리한 힘을 가했을 경우 치아이동이 느려지거나 치아 뿌리가 짧아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시기에 적절한 힘이 전해져야 치아의 이동이 원활히 이루어지므로 정해진 약속날짜에 맞추어 내원 하시면 됩니다. 진료 약속을 잘 지키지 않으면 치료 기간의 연장과 치료의 난이도 증가할 우려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교정치료
입이 튀어나온 경우에 어금니를 발치 후 앞니를 뒤로 집에 넣으면 입이 들어가면서 턱선이 갸름하게 보이는 시각적으로 동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일반치료
라미네이트를 시술하는 경우 치아표면만을 얇게 다듬기 때문에 붓기와 통증이 없으며 처음 시술 후 마지막 시술까지 최종 보철물에 가까운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 드리므로 라미네이트 시술 전과 다름없이 생활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일반치료
라미네이트가 떨어지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라미네이트 시술 경험이 많은 치과에서 제대로 받기만 한다면, 떨어지는 것은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큰 충격이 가해질 경우에는 일반 치아처럼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자연치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듯이 라미네이트 역시 시술 후 정기검진과 꾸준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일반치료
치아미백 후 몇 년의 시간이 지나면 음식이나 담배, 음료, 차 등에 의해 치아가 착색되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6개월마다 정기검진을 하여 치아색이 다시 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재미백시술 등 사후관리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일반치료
평균 수명은 약 8~10년 정도로 관리에 따라 수명이 연장, 단축 될 수 있지만 분명한 것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의 경우 접착제로 접착을 하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접착제가 녹으며 틈이 생기고 그 틈을 통해 다시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부분 틀니의 경우에는 남아있는 치아를 못 쓰게 되면 틀니 자체를 다시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남아있는 치아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틀니로 음식을 씹을 때 힘이 잇몸에 전달되기 때문에 잇몸 속에 있는 치조골이 흡수되어 낮아지기 때문에 대개 2년에 한번은 잇몸과 닿는 부위를 수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